티스토리 뷰
겨울 여행지 하면 생각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겨울 바다인데요! 밖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에는 날씨가 추워서 오래 있기 힘들기 때문에 겨울 바다를 감사하기 좋은 카페나 자동차나 열차를 이용한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테마 여행지 등 겨울 바다 여행지를 추천해 드릴게요.
겨울 바다 여행 추천 1 - 강원도 바다열차
강릉에서 삼척까지 편도 1시간 10분, 왕복 약 2시간 40분이 소요되는 바다열차는 차별화된 내부공간으로 바다를 바라보며 열차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강릉, 동해, 삼척해변을 잇는 53km의 아름다운 동해안 해안선을 따라 가족, 연인과 함께 기억에 남을 추억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산 문제로 올해까지만 운행할 수 있다고 하니 없어지기 전에 꼭 한 번 다녀와 보세요!
겨울 바다 여행 추천 2 - 동해 묵호등대마을 등대 카페
드라마 '상속자들'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강원도 동해시 묵호등대마을에 위치한 등대 카페인데요. 논골담길 (논골1길, 2길, 3길 아무 길이나 다 연결이 돼요)을 따라 올라가면 묵호등대가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목마다 아름답게 그려진 벽화들도 너무 이쁘고 뷰도 좋아서 힐링하며 올라갈 수 있어요. 묵호등대가 있는 곳 안쪽으로 들어가면 중앙에 계단이 있는데 계단 바로 아래 등대 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겨울 바다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 실내 공간은 조금 협소할 수 있는데 조용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밤에 갔는데 밤바다도 너무 아름다웠어요.
겨울 바다 여행 추천3 - 동해 묵호등대마을 논골카페
여기도 마찬가지로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논골카페인데요. 논골 1길을 따라 쭉 올라가는 길목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이곳은 이미 유명한 곳이라 사람들이 꽤 많이 몰리는 곳인데, 바람의 언덕이라고 불리며 아름다운 동해시의 바다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존도 있어서 아름 다운 바다 풍경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겨울 바다 여행 추천 4 - 강릉 심곡항 헌화로 해변도로
드라마 '시그널'의 마지막 장면으로 나왔던 강원도 강릉의 심곡항에서 금진항까지 이어진 2km의 해변도로인데요. 강릉에는 이곳 말고도 해변도로가 많은데 그중에서도 정말 뷰가 아름다운 곳인 거 같아요. 가볍게 힐링하며 드라이브하기 좋은 곳입니다. 심곡항에서 좀 더 위쪽으로 올라가면 정동진 해변도 있어서 겨울바다를 감상하기도 좋고, 모래시계공원도 있으니 겨울 바다 여행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겨울 바다 여행 추천 5 - 강릉 안목해변 커피거리
겨울 바다 여행 하면 강릉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중에서도 안목해변에는 카페 거리가 있어서 다양한 카페에서 바다뷰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괜찮았던 곳은 보사노바 카페인데, 디저트가 너무 맛있어요. 이곳도 유명한 곳이라 사람들이 많아서 바다가 바로 보이는 창가뷰는 일찍 가셔야 앉으실 수 있습니다. 카페에서 힐링하다가 안목해변가에서 바닷바람을 느끼며 잠시 거닐어도 너무 좋은 곳이에요.
여기까지 겨울 바다 여행 추천 Best5 를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겨울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