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대출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출을 받으시거나 또는 국가 지원사업을 할 때도 꼭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국세완납증명서인데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쉽게 알려드릴게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홈택스 회원가입


요즘은 세무서에서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홈택스에서 많이들 해결하는데요.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거나 연말정산 '소득공제간소화' 서비스도 모두 홈택스에서 해결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가입은 다 되어 있을 겁니다. 혹시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을 개인으로 할것인지, 사업장으로 할 것인지에 따라서 개인 또는 사업자로 구분해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가입이 완료 되었으면 로그인 후 

 

1.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상단 목차에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 관련 신청/신고'를 먼저 클릭해주세요.

 

2.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해 주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3. 2번까지 완료했으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를 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해 주세요.

 

용도에 따라 주민번호를 다 공개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비공개로 신청해도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4. 제출처가 어디인지에 따라 선택을 해준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통 대출을 받는 용도라면 금융기관, 지원 사업 진행을 위한 것이라면 관공서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출력하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신청하기를 누르면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세요.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2. 상단에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3. 대상에서 프린터 선택 후 바로 프린트하시거나 또는 PDF로 저장을 해놓으시면 추가로 필요하실 때 바로 프

 

린트가 가능합니다. 저는 보통 PDF로 저장해서 프린트하는 편인데, 사용 여부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및 프린트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서류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